NEWS < 병원소식 < 병원소개 < 김원묵기념 봉생병원

메인콘텐츠 바로가기

김원묵기념 봉생병원 (BONGSENG MEMORIAL HOSPITAL SINCE 1949) NEWS

이전 페이지로 이동
통합검색 입력란
전체메뉴

> 병원소개 > 병원소식 > NEWS

병원소식

[신경외과] 간질 발작 및 뇌심부자극술의 치료 경험 발표

2008.04.22

2003

 
			

21세기의 간질 발작의 혁신적인 치료법인 신경자극술을 주제로 카톨릭의과대학 신경과 손영민 교수의 특강 및 우리병원의 난치성 간질에 대한 뇌심부자극술의 치료 경험에 대한 발표(신경외과 이명기 과장 / 신경과 노순기 박사)가 2008년 4월 11일 9층 세미나에서 있었습니다.

 

신경자극술은 기존의 수술 방식과 달리 뇌 조직에 손상을 주지 않고 신경 자극을 통해 효과를 얻는 방법으로 최근에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보험급여 혜택기준은 3년 이상 한경련제 치료에 불응하는 난치성 간질로 기존의 수술적 치료가 불가능하거나 실패한 경우에 해당됩니다.


우리 봉생병원의 신경자극술의 시술례가 최근 2년간 영호남권 1위, 전국 2~3위의 성적을 기록하는 등 우수성을 인정받아 2007년 12월 1일 본원 신경전문센터가 난치성 운동장애(디스토니아, 파킨슨병, 진전), 통증, 간질 등에 대한 뇌척수 신경 자극술을 위한 시술 및 교육에 대한 지정 기관임을 인증 받았습니다.

 

또한 2008년 3월 22일 제14차 대한기능신경외과학회 정기학술 대회에서 본원 신경외과팀(박성순 전공의/ 이명기 과장)이 삼차신경통에 대한 경피적 풍선압박술로 포스터 발표 논문 우수상을 받았습니다.

 

삼차신경통은 안면부에 갑작스럽게 발작적으로 오는 심한 통증으로 약물 치료에 만족하지 못할 경우에 뇌혈관미세감압술이 주된 치료법으로 알려져 있으나 고령이거나 기타 뇌 수술이 적합지 않을 경우에는 뇌를 열지 않고 시술하는 경피적 방법으로 풍선압박술 또는 고주파 신경차단술 등이 이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