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소식
[봉생병원]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한 Action learning
2008.05.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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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8년 5월 6일 오후 5시 신관9층 세미나실에서 우리 병원의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한 Action learning 발표가 있었습니다.
각 병동의 수간호사, 진료지원 부서장들로 이뤄진 Action learning의 5개 팀은 지난해 12월 첫 모임을 가지고 환자 및 내원객들의 편의 개선과 의료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교육 및 피드백 시간을 가져왔습니다.
이번 Action learning 발표 자리에서는 각팀에서 선정한 문제점 인식 후 교육 및 개선 사항을 보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각 팀의 선정 과제 및 개선 결과
1조. 밝은 표정과 밝은 목소리 인사실천
2조. 간호력을 할 때 통일된 방법 사용 및 활용
3조. 신규간호사의 업무적응을 위한 효율적인 교육방안 마련
4조. 어떻게 하면 병원 방문객이 쉽고, 편리하게 안내 받을 수 있을까?
5조. 어떻게 하면 내원객에게 승강기 대기로 인해 지루하다는 생각 및 조급한 마음을 덜어줄 수 있을까?